티스토리 뷰

전자여행허가제(K-ETA) 를 시행함으로써 신속한 입국이 가능해졌고 범죄에 연루된 위험 외국인 등 불법체류를 막고 국경 안전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K-ETA 신청 방법 및 준비물,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참고하시고 신청하실 때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K-ETA ?

 

비자 없이 대한민국 입국이 가능한 국가에 살고 계시는 분들이 들어오기 전에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승인서입니다.

이를 전자여행허가제도라고 하는데 2022년 7월부터 총 104개 국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입국 전 비자가 있으시면 따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K-ETA 승인을 받으셨어도 입국심사가 완료되어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K-ETA 신청하는 홈페이지 및 준비물

K-ETA-신청-하는-사이트
K-eta신청

 

K-ETA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www.k-eta.go.kr 또는 모바일앱에서 서 가능합니다.

항공기를 탑승하기 전 최소 24시간 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하기 전 준비물

 

  • 여권
  • 신용카드
  • 증명사진

 

※ 증명사진은 흰 바탕을 배경으로 직접 찍으셔도 됩니다.

 

※ 증명사진 첨부 시 확장자 png가 아닌 jpg로 첨부해야 합니다.

 

 

신청 순서

 

1. 사이트에 접속 후 살고 있는 대륙과 국가를 선택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세요.

 

2. 여권번호와 결과 내용을 받을 E-mail 주소를 입력합니다. 

 

3. 국적 및 성별, 성명, 생년월일, 여권번호 등 여권정보를 입력합니다.

※여권 인적면 사진 첨부는 선택사항입니다.

 

4. 여권 만료일을 입력해주세요.

 

5. 필수 정보와 연락처, 입국 목적, 주소 등을 입력해주세요.

※ 이때 주소는 도로명을 영문으로 입력해주세요.

 

6. 신청하는 분의 안면 사진을 첨부해주세요.

※ 확장자는 jpg, 크기는 100KB 이하, 크기는 700픽셀 이하로 등록해주세요.

 

7. 작성하신 정보가 올바르게 입력이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8. 국내 카드, 해외 결제 지원 카드(VISA, MASTER, AMEX)로 수수료를 결제해주세요.

 

9. 심사결과는 일반적으로 72시간 이내에 입력하신 E-mail이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ETA 신청할 때 주의사항

 

1. 발급대상은 관광, 친지 방문, 회의 참가, 비영리 활동이 목적인 경우 가능하고 취업, 유학, 이민은 발급대상에 해당이 되지 않고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2.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가능하니 고액의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대행 사이트는 이용하지 마세요.

 

3. 신청 수수료는 환율에 따라 변하지만 대략 1만 원이며, 국내외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국제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4. 수수료는 결제 후에 거절이 되더라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5. 안면 사진을 첨부하실 때 크기 변경이 어렵다면 K-ETA앱을 다운로드한 후에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를 해주시면 자동으로 크기가 변환이 됩니다.

 

 

 

9월 1일부터 제주도에도 전자여행 허가제가 도입시켜 불법입국을 단호하게 차단하고 관리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한국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K-ETA신청을 꼭 해주시고 안전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해외직구 관세기준 계산기

 

해외직구 관세기준 계산기

국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 덕분에 한 번 구매하기 시작하면 끊을 수 없다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것이 바로 해외직구입니다. 하지만 미리 알고 있지 않으면 예상했던 금액보다 높은 금액을 지불

danielsaynt.com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및 발급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및 발급

개인 고유부호는 해외에서 직접 구매 시 택배사에서 요청하면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UNI-PASS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조회도 가능하니 필요하시면 아래 글을

danielsaynt.com

 

주택청약 1순위 당신에게만 말해주고 싶은 사실

 

주택청약 1순위 당신에게만 말해주고 싶은 사실

공공분양 특별공급 물량 확보 등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기초적인 정보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의 1순위에 대한 글을 누구나 쉽게 알아듣고

danielsaynt.com

 

월세 소득공제 받는 방법(ft. 조건 및 증빙서류)

 

월세 소득공제 받는 방법(ft. 조건 및 증빙서류)

무주택이거나 주택 가격과 급여가 낮아야지 공제를 받는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많은 급여와 주택 가격이 높아도 월세를 내고 있는 경우라면 공제혜택을 받을

danielsaynt.com

 

월세 세액공제 받는 방법

 

월세 세액공제 받는 방법

집값이 하락하면서 매매와 전세보다는 집주인들은 월세로 돌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경제적인 여건상 월세로 살 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는데 매달 월세로 만만치 않은 지출로 통장은 비어 가는

danielsaynt.com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사이트 현재 내 집은 얼마일까?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사이트 현재 내 집은 얼마일까?

양도소득세가 과세와 비과세 산정하는 기준이 공시지가로 나누어집니다. 그래서 공시지가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매매를 하기 전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은 얼마인지 공시 가격을 확인하는 방

danielsayn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