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은 시간이 지나도 인기가 많다 보니 동시접속자들도 많아 불안정한 서버에 사용자들의 불편함도 많아지고 있다. 빠른 해결을 위해 담당부서에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서버가 다운되고 터지기 시작하면 랭크 게임을 하고 있거나 길드로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게임이 다운이 되니 불편한 점이 한두 번이 아니다.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로그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오류에 대해 해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방법 따라 하기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오류 시 먼저 따라 해 보세요.

 

여자-싸움-동료

 

1. 클라이언트에서 Alt + F4를 누르고 로그아웃 선택한다.

2. Ctrl + Shift + Esc를 누르고 작업 관리자에서 RiotClientServices.exe , LeagueofLegends.exe 두 개의 인스턴트를 모두 종료한다.

3. 롤을 재실행하고 다시 로그인한다.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KillerServeceNetwork.exe도 종료 후에 재실행해본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콘 파일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호환성 문제 해결사를 실행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콘에 커서를 두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신 후 속성을 클릭한다.

 

파란-바탕에서-게임-아이콘-클릭

 

파일 속성에 들어가서 호환성을 클릭한 후 호환성 문제 해결사 실행을 해본다.

 

파란-윈도우-바탕에서-작업-하기

 

 

홈페이지에서 내 계정을 확인해본다

로그인이 안 되는 이유 중 하나는 로그인을 한지 오래되었거나 예전에 만들어놓은 계정에 로그인하는 경우, 시스템상 보호가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경우 (VPN 로그인, 해킹 등) 비활성화로 휴면계정이 된 경우이다.

위에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홈페이지에서 내 계정이 비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해본다.

 

가입-하는-방법-동료-전쟁

 

로그인이 안 되시나요? 눌러주시면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터넷 창이 열립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지만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휴면 해제 또는 계정 비활성화 이 두 가지 중 선택해주세요. 지시하는 순서대로 진행한 후 본인인증까지 끝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롤 서버 터짐과 로그인 오류 등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인터넷 성능, 컴퓨터 성능, 그래픽 성능, 공유기 충돌 문제, 자체적으로 롤 서버 오류 일수도 있습니다. 롤은 그래픽 사양이 높아야 하므로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 그래픽 사양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고 인터넷 속도도 빠른지 체크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