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단

현재 파킨슨병의 비유전적 사례를 진단하기 위한 혈액 검사나 실험실 검사는 없습니다. 의사는 일반적으로 환자의 병력을 조사하고 신경학적 검사를 수행하여 질병을 진단합니다. 약을 복용하기 시작한 후 증상이 개선된다면 이는 그 사람이 파킨슨병을 앓고 있다는 또 다른 지표입니다. 많은 장애가 파킨슨병과 유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계통 위축 및 루이소체 치매와 같은 다른 원인으로 인한 파킨슨병과 유사한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파킨슨병으로 보통 진단됩니다. 이러한 장애가 처음에는 파킨슨병으로 오진될 수 있지만 특정 의학적 검사와 약물 치료에 대한 반응은 원인을 더 잘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많은 질병들은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질병의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치료가 필요하므로 가능한 한 빨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에 대한 정확한 치료법은 없지만 약물, 외과적 치료 및 기타 요법으로 일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치료제 의약품의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파킨슨병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파민의 증가나 뇌 세포 간에 정보를 전달하는 신경 전달 물질과 같은 다른 뇌 화학 물질에 영향을 주거나, 비움직임 증상 조절에 도움을 주는 파킨슨병의 주요 치료법은 레보도파입니다. 신경 세포는 감소하는 뇌의 공급을 보충하기 위해 도파민을 만들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레보도파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카비도파라는 다른 약물과 함께 레보도파를 복용합니다. 카르비도파는 메스꺼움, 구토, 저혈압, 안절부절과 같은 레보도파 요법의 일부 부작용을 예방하거나 줄일 수 있고 증상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레보도파의 양을 줄입니다. 파킨슨병 환자는 의사에게 알리지 않고 레보도파 복용을 중단해서는 안 됩니다. 갑자기 약물을 중단하면 움직일 수 없거나 호흡 곤란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뇌에서 도파민 생성을 자극하는 도파민 작용제나 뇌에서 도파민을 분해하는 효소를 늦춤으로써 도파민의 양을 증가시키는 효소 억제제는 비자발적 움직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아만타딘, 떨림 및 근육 경직을 감소시키는 항콜린제를 통해, 깊은 뇌 자극 약물에 잘 반응하지 않는 파킨슨병 환자의 경우 이러한 약들로 의사는 심부 뇌 자극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수술 중에 의사는 뇌의 일부에 전극을 이식하고 가슴에 이식된 작은 전기 장치에 연결합니다. 장치와 전극은 떨림, 움직임의 느림, 경직과 같은 파킨슨병의 많은 움직임 관련 증상을 멈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식으로 움직임을 제어하는 뇌의 특정 영역을 통증 없이 자극합니다.

 

 

 

이밖에 기타 치료법에는 보행 및 음성 장애, 떨림 및 경직, 정신 기능 저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물리치료, 작업 및 언어 요법,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하는 건강한 식단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균형, 유연성 및 협응력을 향상시키는 운동, 긴장을 완화하는 마사지 요법, 스트레칭과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요가와 태극권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킨슨병의 진행은 느리지만 결국 일상생활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일하기, 가정 돌보기, 친구들과의 사교 활동 참여와 같은 활동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족과 지인 등의 도움이 필요하며, 파킨슨 병을 완화시키기 위해 환자 스스로도 노력하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

파킨슨 병의 질병 진행을 늦추거나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생선 기름과 오메가 지방산은 신경 염증을 줄이고 신경 전달을 개선하며, 신경변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을 섭취하거나, 오메가 지방산 보충제를 섭취하면 파킨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 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생선과 해산물은 고등어, 연어, 청어, 굴, 정어리, 멸치, 생선 기름은 여러 건강상의 이점이 있지만, 특히 오메가 지방산을 위해서 가장 좋은 음식 공급원들입니다.

 

 

 

다음으로는 파바 콩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파킨슨병에 가장 효과적인 약물은 레보도파입니다. 파바 콩에는 레보도파가 들어 있어 파킨슨병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방 치료의 대안으로 파바 콩을 완전히 의지해서는 안됩니다. 현재 파킨슨병의 진행을 늦추는 데 있어 파바 콩의 효능에 대한 연구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 연구에 따르면, 파킨슨병 환자의 운동 능력이 파바 콩 섭취로 인해 부작용 없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파킨슨병 환자는 종종 철분, 아연 등과 같은 특정 영양소의 결핍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결핍 중 일부는 파킨슨병의 주요 요인인 신경 염증 및 신경 퇴행과 관련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파킨슨병 환자는 철분과 아연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간, 붉은 고기, 콩, 견과류, 완두콩, 바나나, 오렌지, 견과류, 통곡물 빵, 감귤류, 피망, 딸기, 브로콜리, 감자, 조개, 밀 배아와 같은 시리얼 제품 등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