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체중관리

칼로리 제한은 장기적인 체중 관리의 답이 아닙니다. 무엇을 먹느냐 못지않게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하다. 음식은 체중 조절의 한 요소일 뿐입니다. 스트레스 감소, 수면 위생, 행동 변화, 그리고 물론 신체 활동은 모두 체중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체중관리는 무조건 살을 빼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신체의 균형과 몸속의 건강을 위해 체중관리는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체중관리를 위해 6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배를 채우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많은 건강식품의 추가 이점 중 하나는 매우 포만감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보카도, 콩, 렌즈콩, 바나나, 고구마, 통곡물과 같은 음식을 식사나 간식에 포함시키면 식사를 마쳤을 때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포만감을 오래 느끼고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으려는 경향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이러한 식사는 건강에 좋은 것으로 입증된 식습관인 지중해식 식단과 식물성 식단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식사와 간식을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십시오. 처음부터 요리를 하든, 집에서 준비한 음식을 가져오든, 식당에서 외식을 하든, 예를 들어 앞으로 일주일 내내 할 식사를 계획하면 건강한 식단을 고수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한 가지 좋은 팁은 배고플 때 음식 쇼핑을 삼가라는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건강에 좋은 음식을 손에 들고 미리 먹을 시간과 장소를 계획하면 무작위로 먹거나 패스트푸드를 먹는 것을 피하고 식생활에 일관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유로운 선택을 위한 약간의 여지를 남겨두십시오. 건강한 생활이 당신의 삶에서 즐거움을 빼앗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세 번째, 가능한 한 활동적이 되어야 합니다. 모든 형태의 운동은 체중 조절의 기초입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은 원치 않는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육관에 가거나 스포츠를 하거나 집에서 운동하려면 안전하고 편안하다고 느끼는 상황에서 즐기는 활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운동 루틴을 고수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네 번째, 긴장을 푸는 법을 배웁니다.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지만 그것에 굴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신적, 육체적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는 식습관, 숙면을 취하는 능력, 에너지 수준,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하는 능력 등 삶의 균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또한 건강한 습관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과식 또는 과소 섭취, 수면 부족, 더 많은 음주 ,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위한 계획을 엉망으로 만드는 행동에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과 함께 요가, 명상 , 심호흡 운동, 편안한 음악이나 자연 속 산책과 같은 건강한 방식을 찾는 것은 순간의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수면 위생을 개선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수면을 잃으면 체중, 신진대사율, 신진대사를 관리하는 호르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편안한 침대, 적당한 온도로 설정된 어둡고 조용한 방, 취침 시간과 기상 시간의 일관성은 모두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체중조절의 행동심리학을 이해합니다. 인지 행동 심리학은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살펴보고 행동 패턴을 분석합니다. 여기에는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능력을 방해하는 식습관 및 기타 행동이 포함됩니다. 행동 심리학은 자기 패배적 사고와 행동 패턴을 인식하고 수정하거나 변경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와 기술을 습득하는데 좋은 학문입니다. 이를 배움으로써, 합리적이고 달성 가능한 목표 설정, 관심의 다양화, 건강한 자기 모니터링 연습, 가족, 친구 또는 그룹 프로그램의 사회적 지원에 대한 접근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식사 제안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으며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을 미리 알아둔다면, 체중감량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음식들 가운데 우선 첫 번째로 요구르트가 있습니다. 상점에서 구입한 요구르트는 일반적으로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배고픔을 억제하는 다량 영양소가 부족합니다. 그러나 홈메이드 요구르트에는 포만감을 주는 단백질과 장 건강에 좋은 박테리아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식단에 수제 요구르트를 추가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두 번째, 매장에서 구입한 빵입니다. 체중을 줄이려고 할 때 지나치게 정제된 빵 섭취를 완전히 피해야 합니다. 흰색이든 갈색이든 상관없이 상점에서 구입한 빵은 심하게 가공된 음식입니다. 통곡물 섭취는 체내 내장 지방 축적을 줄이는 반면 정제된 곡물 섭취는 체내 지방률을 증가시킵니다. 수제 빵, 로티, 현미 등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 과일 주스입니다. 주스는 만들어지는 동안 섬유질을 제거합니다. 결과적으로 혈당을 증가시키고 배고픔을 유발하고 체중 감소에 역효과를 일으키게 됩니다. 때문에, 주스 대신 갓 자른 신선한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인스턴트커피입니다. 커피는 그 자체로 신체와 체중 감소에 대한 많은 이점으로 인해 세계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상점에서 구입하거나 카페 등에서 구할 수 있는 커피에는 전지방 유제품과 설탕이 풍부합니다. 두 가지 모두 칼로리 섭취량을 증가시키고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이러한 커피를 마시는 대신 직접 만든 커피를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다섯 번째, 포장된 차입니다.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 카테킨 및 폴리페놀은 차에 존재하는 많은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차는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새로운 지방 세포의 성장을 방지하며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미리 만들어진 차는 이러한 항산화제가 매우 낮고 설탕과 방부제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섭취를 자제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여섯 번째, 인공감미료입니다. 인공 감미료는 양은 적지만 상당한 체중 증가를 유발하고 설탕에 대한 갈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직접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천연 재료를 통해 만든 감미료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한 수제 음식을 많이 섭취하시고, 가공식품은 피하는 것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