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응용프로그램이 사용 중인 파일 간의 손상으로 인해 CLR오류가 발생하면서 프로그램이 종료가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CLR 오류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라는 오류를 해결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참고하시고 오류가 뜨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CLR 오류 원인

어제까지도 실행이 잘 되었던 컴퓨터가 갑자기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에러코드 중에서 CLR오류:80004005라는 오류를 볼 수 있는데 대부분 메모리 사용을 많이 하는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사라지기도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이 사용 중인 파일과 파일 간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실행하려는 파일에 관리자 액세스 권한이 없거나 시스템 파일 손상으로 인해 오류가 표시됩니다.

 

 

 

 

오류 80004005 해결법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 해 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창이-열려있고-상단에-여러가지-메뉴들이-많이-있는-모습
순서-01

 

 

  1. 인터넷 창을 연다.
  2. 상단의 주소창에 https://www.microsoft.com/en-in/download/details.aspx?id=30135를 복사해서 넣어준다. (복사 Ctrl+c , 붙여 넣기 Ctrl+v)
  3. 마이크로 소프트. NET 프레임 워크 복구 도구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4.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5. 사용조건을 읽고 동의를 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6. 누르고 난 후에 변경이 완료가 되어 문제가 해결이 될 것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7. 최종적으로 완료를 누른다.
  8.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다.

 

 

마무리

오류가 나온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보시는 것과 같이 실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에 아주 간단하게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악성코드를 잡아주는 프로그램과 백신을 설치하셔서 정기적으로 컴퓨터 점검과 관리를 해주시고 간혹 정품이 아닐 시 오류가 나타나므로 windows가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잘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