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간고사 기말고사 수행평가 모든 시험들의 점수를 통합한 것을 내신이라고 말합니다. 관심 있는 학교의 입시요강을 보고 지원을 하고 최적화된 원서와 자소서를 쓰기 위해선 아이의 내신관리도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내신 등급 계산하는 방법과 대입정보 포털 활용법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참고하시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대입정보 포털 활용하고 내신 계산하기

입시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 어디 가는 전국에 있는 각 대학별 일정 및 입시결과 등 입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기가 정한 진로방향이 정확히 직무를 담당하는지 다양한 직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진로를 입력하면 진로에 관련이 있는 학과, 정보, 직업만족도, 임금, 미래 전망 등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희망 학과가 개설된 대학교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학, 학과, 전형에 들어가서 단어 입력 후에 자신이 원하는 희망 학과가 개설된 대학 리스트가 나옵니다. 그 대학의 학과 소개부터 교육목표, 과정, 정보공시, 전형 정보 등 대학의 모든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학생부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을 입력 후 분석까지도 받아보면서 전년도 입시결과 및 기준 환산점수, 올해 전형 기준 환산점수도 비교할 수 있으니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진로정보와 대학 전형 정보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로와-학과-성적을-분석하는-사이트가-2개로-나눠져-있는-모습
site-01

 

 

활용법

  • 진로정보로 학과, 정보, 임금, 전망 알아보기
  • 희망 학과 개설된 대학교 찾기
  • 각 대학교 전형 정보 보기
  • 성적 분석받아보기

 

 

 

다음은 내신등급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1. 대입정보 포털 어디가(adiga)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로그인을 한 후 상단 메뉴에 있는 성적 분석을 클릭한다.
  3. 학생부 성적 분석 페이지가 나오면 1학년 1학기 성적부터 입력한다.
  4. 입력한 후 저장을 누르면 내신등급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성적표를 입력한 후 산출한 값이 오차로 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학교마다 교과 반영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대학마다 성적을 볼 때 반영하는 교과목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대학정보에 미리 알아보시고 전략 세우 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매년 입시요강들은 조금씩 달라지지만 학부모의 마음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아이를 위해 컨설팅과 입시정보를 모으고 원서를 쓰게 되면 최적화된 원서를 써야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항상 고민합니다. 사이트에 가입하셔서 정보도 찾아보며 참고하시고 변화하는 흐름을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고3 아이의 마음은 학부모 마음과 같다고 합니다. 수시 또는 수능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과 부모님들을 응원합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아이와 전략을 세우는데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