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결 오류 원인

아무 문제없던 외장하드와 유니버셜 시리얼 버스가 갑자기 연결될 수 없다는 오류가 뜨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도 가끔 이러한 오류 때문에 곤란을 겪는 적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장하드를 연결할 때 나타나는 오류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입니다.

 

 

 

사실 저도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으로 외장하드를 많이 씁니다. 포트폴리오를 넣었는데 갑자기 열리지 않아서 당황스러운 마음에 오류 해결을 찾아보지 않고 업체에 맡겼습니다. 외장하드에 아이 사진이나 추억이 담긴 사진이 있는 분들 중에도 갑자기 사진이 없어져서 포맷을 하거나 복원하는 방법을 찾아보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대부분 바이러스나 내부 손상 파일 충돌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 정기적으로 백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런 일은 분명 겪으셨을 겁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순서로 해결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우선 컴퓨터에 외장 디스크 연결 후 용량이 안 보이고 액세스 거부가 될 때 해결 순서는 이렇습니다.

첫 번째, 우선 마우스 커서를 외장 디스크에 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줍니다.

두 번째, 메뉴 제일 아래 속성에 들어갑니다. 그리고는 상단 메뉴 보안 탭을 누른 후 고급을 눌러줍니다.

세 번째, 고급 보안설정 창이 뜨고 그 아래에 있는 추가를 선택하고, 권한 항목 창에서 보안 주체 선택을 선택합니다.

네 번째,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에서 고급을 누른 후 지금 찾기를 누르고, 아래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 확인란을 선택한 후 눌러줍니다. 그리고 선택할 개체 이름을 입력하십시오라는 창에 자신의 이름이 입력됐으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섯 번째, 권한 항목에서 모든 권한을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고, 열려있는 창에 모든 확인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외장 디스크 용량이 보이고 접근이 되는지 확인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저는 오래된 외장하드로 해보니 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비싸게 업체에 맡기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런 상황이 생기면 혼자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주기적으로 백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중요한 사진이나 문서들은 주기적으로 백업을 하시면서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게 관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부팅 속도 높이기

컴퓨터는 오래 사용하면 프로그램이 많아져서 시작하는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처음 사용하는 것처럼 속도가 빠르게 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어렵지 않게 시도해 볼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직접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우선 먼저 컴퓨터의 속도를 느리게 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야 합니다.

컴퓨터 화면의 시작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작업 관리자를 누른 후 메뉴 상단에 시작프로그램 메뉴를 선택해주고, 이름, 게시자, 상태, 시작 시 영향에서 시작 시 영향을 선택합니다.

그다음에는 오름차순으로 선택을 하면 부팅을 할 때 지연시키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의 속도를 느리게 하는 프로그램을 찾은 후 부팅을 높이는 방법을 실행해야 합니다.

우선 해당 프로그램을 찾은 후에 입출력이 높음으로 나오는 프로그램 상태를 확인하고, 시작 시 영향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시작 시 디스크 인풋과 아웃풋, 시작 시 컴퓨터 통제 장치라는 두 가지를 체크합니다.

그러면 메뉴에 두 항목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두 가지를 누르면서 어떤 프로그램이 입출력이 높은지 확인합니다. 만약, 입출력이 높은 프로그램 중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설정할 프로그램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오른쪽 클릭 후 사용 안 함으로 체크를 해 주면 마무리가 됩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위와 같이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먼저 찾아보고 제거 또는 정리하신 후에 윈도를 다시 시작해 보면, 컴퓨터의 부팅 속도가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를 주기적으로 관리하면, 원하는 빠른 속도로 컴퓨터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꼭 이 방법을 한 번 실천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