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래 사용하면 프로그램이 많아져서 시작하는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 부팅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참고하시고 빠른 부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찾기

먼저 느리게 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야 하는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시작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2. 작업 관리자를 누른 후 메뉴 상단에 시작프로그램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3. 이름, 게시자, 상태, 시작 시 영향에서 시작 시 영향을 선택합니다.
  4. 오름차순으로 선택을 하면 부팅을 할 때 지연시키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팅 속도 높이는 방법

프로그램을 찾은 후 부팅을 높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위와 같이 프로그램을 찾은 후에 입출력이 높음으로 나오는 프로그램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2. 시작 시 영향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주세요.
  3. 시작 시 디스크 I/O와 시작 시 CPU 두 가지를 체크합니다.
  4. 메뉴에 두 항목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두 가지를 누르면서 어떤 프로그램이 입출력이 높은지 확인합니다.
  5. 입출력이 높은 프로그램 중에서 사용하지 않는다면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주세요.
  6. 설정할 프로그램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오른쪽 클릭 후 사용 안 함으로 체크해주세요.

 

 

마무리

위와 같이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정리하신 후에 윈도를 다시 시작하면 부팅이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주기적으로 관리하셔서 빠른 부팅을 원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유용하게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