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선 이어폰의 시장 중에서 여러 경쟁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단연코 apple airpods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 쓰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중화되어 가고 있는데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또는 에어팟 4세대가 출시가 될 것 같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2년이란 공백 기간

에어팟 1세대는 16년 12월 13일에 출시, 2세대는 19년 3월 20일 출시, 3세대는 21년 10월 19일 출시, 에어팟 프로 1세대는 19년 10월 29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출시되는 기준은 대략 2년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애플에서 airpods pro 2세대나 4세대가 출시가 임박될 것이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1세대부터 3세대 프로까지 내구성이 좋아지고 성능을 향상해 출시를 해왔습니다. '착용하고 있구나 '라고 나타내는 디자인은 윤곽을 뚜렷하게 하고 짧은 줄기로 외관을 더욱 세련되게 만들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음질은 주변의 소리를 다이내믹하게 매우 섬세한 음질로 음악을 렌더링을 하고 저음부터 고음까지 선명하고 깨끗하게 들리도록 했습니다. 재생, 일시 정지, 통화 등 완벽한 제어가 가능했습니다. 3세대부터는 땀과 습기에 강하게 생활방수가 가능하도록 해서 일상에서 사용 시 편리하도록 만들었습니다.

 

 

프로 2세대, 4세대 바라는 점

airpods pro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4.5시간 청취가 가능했지만 최대 시간이 늘어나고 충전시간이 짧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iphone은 즉각적인 페어링이 가능했지만 다른 phone은 약간의 로딩이 생기면서 배터리 용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앱을 깔아야지 확인이 가능했는데 아이폰이 아닌 다른 스마트폰과도 페어링이 부드럽게 잘 되길 바랍니다.

 

 

 

사용기간이 길어지다 보면 철이나 금속가루가 붙게 되는데 따로 철가루 방지 스티커를 사서 관리를 하고 청소를 했지만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보조 액세서리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외출을 하거나 갑자기 충전을 해야 할 때 라이트닝 포트가 아니면 충전이 어려웠는데 충전은 모든 어댑터와 호환할 수 있는 포트로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apple은 끊임없이 개발하며 사용자의 만족감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5세대 6세대 프로 3세대 등 나올 제품들은 어떠한 강점을 부각해 나올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제 생각을 정리하면서 작성을 한 포스팅이지만 여러분들의 생각과 다르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작성한 포스팅이 여러분의 발판이 되어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