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 일을 하고 있지만 소득이 작은 사람들에게 정부에서 일정 부분 금전적으로 지급해주는 복지정책입니다. 근로장려금을 받으시려면, 다음과 같은 소득요건이 필요합니다. 우선, 2021년 연간 부부합산 총소득금액이 기준금액 미만이어야 가능합니다. 부부합산 총소득금액은 근로소득, 사업소득, 종교인 소득, 이자, 배당, 연금, 기타 소득을 모두 합한 금액입니다. 근로장려금은 단독가구의 경우, 2,200만 원 미만이어야 하며, 홑벌이 가구는 3,200만 원 미만, 맞벌이 가구는 3,800만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자녀장려금의 경우에는 기준이 약간 다릅니다. 홑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는 4000만 원 미만이어야 하며, 자녀장려금은 부양자녀 한 사람당 7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예상 지급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독가구는 연소득이 2,200만 원 미만일 경우 150만 원, 홑벌이 가구는 연소득이 3,200만 원 미만일 경우에는 260만 원, 맞벌이 가구는 연소득이 3,800만 원 미만일 경우 300만 원이 지급됩니다. 이처럼 자신의 소득요건을 확인하시고 총소득 기준금액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 날짜는 5월에 신청한 근로장려금 지급예정일은 8월 26일로 예정되어있지만 8월 25일에 지급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와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힘들어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 최대한 심사를 빠르게 처리하고 지급하자는 정부의 의견이 반영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이 언제인지 궁금하셨던 분들은 25일부터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근로장려금과 더불어 취업을 하기 위해 노력 중인 취업준비생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바늘구멍인 취업이 더욱 취업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300만 원을 받으면서 취업준비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들이 일자리와 관련해 구직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300만 원의 도약 지원금을 지원하는 예산을 반영하기로 밝혔습니다. 또한 장애인은 고용장려금을 인상하고 저소득 장애인에게는 교통비를 지급하는 예산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 힘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예산 편성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사회적 약자와 미래세대 물가안정에 대해서는 재정이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정부 예산이 반영되도록 한다고 말했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대상의 부채 위험을 완화하는 게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해서 25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 채무조정 예산안도 내놓았습니다.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은 국민 취업지원제도에 해당되는 정책입니다.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은 취업을 희망하는 국민들에게 구직활동을 도와주고 금전적으로 지원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참여자 모두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득과 자격기준이 충족이 되면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들에게 최대 월 50만 원을 6개월간 구직활동에 쓰는 비용을 지원합니다. 지원금은 지원금은 현금이 아닌 클린카드 포인트로 지급이 되어 매월 구직활동에 어떻게 쓰이는지 보고서도 써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작성합니다. 전액을 지원받기 전에 취업에 성공하고 3개월 동안 다니면 취업성공 금으로 현금 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 기준은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 미취업자여야 하고 미취업자 기준으로 주 근로시간 20시간 이하, 사업자 등록증이 없는 경우여야 합니다. 단 사업자 등록증이 있어도 실제 사업을 하지 않았다면 미취업으로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학 졸업 또는 중퇴한 지 2년 이내인 경우입니다. 졸업과 유예 수료 상태여야 하고 기준 중위소득이 120 퍼센트 이하 여야 합니다. 자치단체 청년수당 유사사업에 6개월 이내에 참여한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제출서류는 졸업증명서 또는 재적증명서, 근로계약서, 가족관계 증명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청년센터에 접속하셔서, 로그인하시고,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은 상시로 가능하니 신청서 제출일로부터 1개월 이내 수급자격 결정 후에 통보가 됩니다. 취업활동계획을 세우고 난 후 구직촉진수당 신청서 제출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지급한다고 합니다. 취업활동계획서는 합격과 탈락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무 의미 없는 내용, 구직활동계획이 불명확할 때, 목표에 따라 불가능한 활동계획은 피하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